Back

회사소식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프랑스 참전용사‘세르주 아르샹보’에 감사 방문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프랑스에 거주 중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직접 방문해, 그의 희생과 용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파리에어쇼 참가차 프랑스를 방문 중인 신익현 대표는 16일(프랑스 현지시간), UN군 참전용사 세르주 아르샹보(Serge ARCHAMBEAU, 95세)씨 자택을 찾아, 감사패 및 기념품을 전달하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싸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아르샹보씨는 1951년부터 52년까지 UN군 일원으로 중부 전선 요지 철의 삼각지대와 철원 서쪽 최전방 방어선인 티본 지구 전투에 참전한 바 있다. 지난 2023년 인터뷰에서 한국은 제2의 조국이라며 부산 UN기념공원에 영원히 잠들고 싶다는 뜻을 밝히는 등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온 참전용사이기도 하다. 아르샹보씨는 100세를 앞둔 고령에도 불구하고 LIG넥스원 방문단 일행을 환한 미소로 맞으며 대한민국이 우리의 희생을 기억하고 있다는 사실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런 방문과 감사는 큰 위로와 자부심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방문은 LIG넥스원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UN군 참전용사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LIG넥스원은 미국, 콜롬비아, 필리핀 참전용사 초청행사 개최, 재한UN기념공원 지원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전용사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참전용사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이 있을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대표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의 임직원들은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2025.06.18
슬라이드 이미지
LIG넥스원, ‘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 계약 체결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로 탄도탄 위협 대비... 실전형 훈련체계 구축 본격화 다양한 유형의 탄도탄 및 방공체계 가상모델 개발로 대한민국 방공 역량 강화에 힘 보탤 것 LIG넥스원이 방위사업청과 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은 고도화되는 탄도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이하 MS) 기반의 대탄도탄 작전훈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약 334억으로 2028년까지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첨단 MS 기술을 적용하여 실전과 유사한 가상 전장을 구현하여 작전수행능력을 숙달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요격훈련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제 전장 환경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급변하는 미래 전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탄도탄 위협에 대응하는 독자적인 훈련체계를 구축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지휘관의 결단력과 전투지휘 능력이 향상 되어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LIG넥스원은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II,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등 방공체계를 비롯해 C4I 분석모델, 해군 교전급 분석모델 등 다양한 MS 체계를 개발하며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LIG넥스원은 다양한 유형의 탄도탄 및 방공체계에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고해상도 모델을 개발하여 대한민국 방공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2025.06.17
슬라이드 이미지
인도네시아 국제 방산전시회 ‘Indo Defence’참가

LIG넥스원, 육해공 무기체계 아우르는 수출 전략제품 소개 LIG넥스원, 동남아 K-방산 수출 대표업체로 도약 LIG넥스원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Indo Defence에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 인도네시아 軍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수출 전략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HD현대중공업, KAI와 연계해 TEAM KOREA를 강조하는 부스를 구성하고 협력회사 연합체인 A1 Society 5개사와 공동 전시관을 구축하는 등 K-방산 대표기업로서의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2006년 인도네시아에 주파수 도약형 무전기 PRC-999K 수출을 시작했고, 2008년부터 인도네시아 최대 종합 전시회인 Indo Defence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 인도네시아 사무소를 설립했고, 2020년에는 주파수 공용 통신시스템(TRS)을 납품하면서 인도네시아 소요군 및 경찰청에 다수의 통신장비와 시스템을 공급하는 등 동남아 수출시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 Indo Defence는 2004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2020년 전시회 이후 올해로 10회째다.

2025.06.11